- 종합소득세 신고 제출자료 (개인사업자 간편장부 대상) 목차
종합소득세 신고 제출자료 (개인사업자 간편장부 대상)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때 필요한 필수자료와 선택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정확한 자료 제출을 통해 세금 신고를 원활히 할 수 있습니다.
종합소득세 신고 제출자료 (개인사업자 간편장부 대상)
주요 내용 요약
- 필수자료: 주민등록등본 사본, 각 소득별 지급명세서, 신용카드 승인내역이 필요합니다.
- 추가자료: 사업 관련 보험계약서, 기부금 영수증, 2022년 사업용 차량 및 건물 구입내역 등 선택사항이 있습니다.
목차
- 필수자료
- 추가자료
필수자료
1. 주민등록등본 사본
-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표기되어야 합니다.
- 부양 가족 정보도 함께 기재되어야 합니다.
2. 각 소득별 지급명세서
- 귀속년도 전체의 지급명세서가 필요합니다.
- [홈택스]에서 조회 가능합니다.
3. 신용카드 승인내역
- 귀속년도 전체의 사용 내역이 담긴 승인내역이 필요합니다.
-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조회 후 엑셀로 다운로드하여 제출합니다.
추가자료 (선택사항)
1. 사업 관련 보험계약서 사본
2. 기부금 영수증
3. 2022년 사업용 차량 및 건물 구입내역
4. 지방세 납부내역
5. 대출 관련 서류
자주 묻는 질문(FAQ)
- 필수자료 외에 추가로 제출해야 할 자료는 있나요?
- 어떻게 신용카드 승인내역을 제출해야 하나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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